![CU 훗카이도 수플레 푸딩. [사진=BGF리테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9/art_17524761668115_ba4b65.jpg)
【 청년일보 】 CU는 일본 편의점의 유명 디저트인 ‘홋카이도 수플레 푸딩(치즈, 초코, 각 3천600원)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CU는 국내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해 이달 16일 총 16만개 한정 출시한다.
CU는 작년부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각종 SNS에서 수플레 푸딩이 화제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CU는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푸딩 그대로를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직수입을 선택했다.
이로써 CU가 내놓는 홋카이도 수플레 푸딩은 카스텔라처럼 가볍고 폭신폭신한 수플레 케이크와 부드러운 푸딩이 합쳐진 2단 디저트로 복합적인 맛과 식감이 특징이다.
치즈맛 수플레 푸딩은 신선한 홋카이도산 크림치즈를 사용해 치즈 본래의 고소한 맛을 높이고, 계란, 우유로 부드러운 맛을 더해 밸런스 좋은 치즈케이크를 완성했다. 초코 수플레 푸딩은 부드럽게 구워진 초코 수플레와 꾸덕한 초코 푸딩으로 극강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또, CU는 이달 초 ‘당과점 베리 벽돌 케이크(4천800원)’도 내놓았다.
최근 10~2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일으킨 터키 초콜릿 케이크를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케이크를 자른 단면이 마치 벽돌을 쌓은 모양을 연상케 하며 반갈샷(반을 갈라 찍는 인증샷)을 찍는 것이 유행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해당 제품을 기획했다.
이밖에도 CU는 프랑스의 고급 디저트인 크림 브륄레도 처음 출시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빠르고 간편하게 글로벌 인기 디저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슈 상품들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방식으로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