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했다[사진=KB증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205/art_16438671673798_b5aff5.jpg)
【 청년일보 】KB증권(사장 박정림,김성현)은 3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출시하며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블링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의 자산을 한 군데로 모아 블링블링하게 관리해준다는 의미를 담은 마이데이터 서비스이다. 마블링은 은행,카드,보험,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자산 정보를 한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마블링’은 자산 조회뿐만 아니라, KB증권의 30년동안 축적된 자산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한 맞춤 투자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진단’ ,주식투자 고수가 선택한 종목을 알려주는 ‘고수의 Pick’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해 ‘은퇴준비진단’ 등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투자 콘텐츠로 투자가 더 이상 어렵지 않도록 도와준다.
박정림 사장은 “마블링은 흩어진 자산을 모아 관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로 이어질 수 있게끔 맞춤형 투자 콘텐츠도 제공”한다며, “앞으로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