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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특수 누린다"…CJ올리브영, 색조화장품 매출 56% '쑥'

거리두기 해제 효과 가시화...오프라인 매장 매출도 고공행진
쉐이딩, 블러셔 등 주춤했던 포인트 메이크업 완연한 회복세

 

【 청년일보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CJ올리브영의 색조화장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적 모임 인원과 영업 시간 제한이 풀리고 유동 인구가 급증하면서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도 28% 늘었다.

색조화장품 중에서도 특히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발림이 강점인 '립틴트'의 판매 호조가 뚜렷하다. 이 기간 립틴트는 94% 성장했고 쉐이딩(72%)·블러셔(66%) 순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피부 톤 보정을 넘어 얼굴에 음영을 주거나 컬러를 입히는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연한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골프·캠핑 등 잦아진 야외 활동에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까지 더해지면서 선케어 매출도 57% 성장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에 대한 기대감에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상품 매출은 149% 급증했다.

엔데믹(풍토병화) 특수에 따른 야외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매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출은 28%, 객수는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권별로는 대학가(37%)·오피스가(29%)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대면 수업이 활성화되고 직장인들은 회사로 다시 출근하기 시작하면서 매장 방문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또 대형 쇼핑몰(Mall) 상권의 매장들은 이달 들어 가족 단위 쇼핑객이 늘면서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34% 급증했다.

올리브영은 뚜렷한 오프라인 회복세에 발맞춰 매장 체험 강화를 위한 리뉴얼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말까지 80여개점의 리뉴얼을 마쳤다. 리뉴얼 매장들의 1월부터 지난달까지 누계 매출도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데 이어, 올해도 엔데믹 특수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매장을 찾는 고객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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