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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동반성장"...CJ올리브영, 연매출 '100억 클럽' 브랜드 100개 돌파

2013년 첫 탄생 이후 10여년 만의 성과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 중 올리브영에서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 수가 처음으로 100개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첫 100억원 브랜드가 탄생한지 약 10년 만이다. 

 

토리든의 경우 '올리브영 100억원 클럽' 입성 2년 만인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매출 1천억원을 넘겼다.

토리든은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이후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며 성장했다. 지난해 올리브영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매출 1위 브랜드를 차지하기도 했다.


연매출 상위 10대 브랜드도 한국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로 채워졌다. 


가나다순으로 구달·넘버즈인·닥터지·라운드랩·롬앤·메디힐·바닐라코·어노브·클리오·토리든 등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닥터지는 글로벌 K뷰티 열풍을 타고 최근 프랑스 뷰티기업 로레알그룹에 인수됐다. 


올리브영은 팬데믹이 시작된 지난 2020년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인체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친환경적인 브랜드에 클린뷰티(Clean Beauty) 인증을 부여, 신규 브랜드를 육성하고 클린뷰티 시장을 성장시켰다. 


올리브영 MD와 협력사가 함께 상품 기획에 대해 협의하고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클린뷰티 브랜드의 지난해 올리브영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클린뷰티 인증 브랜드 수도 첫 해에 비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또한 올리브영은 지난 2023년부터 '먹는 화장품' 카테고리인 이너뷰티(Inner Beauty)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종합비타민과 슬리밍 중심인 기존의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올리브영 핵심 소비자인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세분화해 새로운 잠재 니즈를 발굴했다.

 

건강하게 일상을 가꾸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부합하는 콜라겐·글루타치온·프로바이오틱스 등 상품군과 브랜드를 육성한 결과, 올리브영 이너뷰티 매출 규모는 최근 2년간 연평균 30%씩 신장했다.


해외 온라인 매출도 증가세를 보이면서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의 글로벌 접점을 넓혔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접속 가능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지난해 글로벌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이면서도 기능이 뛰어나고 트렌디한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는 상황"이라면서 "앞으로도 신진 K뷰티 브랜드와 유망한 K웰니스 브랜드를 발굴해 육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확산에 지속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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