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3 (일)

  • 맑음동두천 7.6℃
  • 맑음강릉 17.3℃
  • 맑음서울 10.4℃
  • 맑음대전 11.2℃
  • 맑음대구 14.3℃
  • 맑음울산 14.4℃
  • 맑음광주 11.4℃
  • 맑음부산 14.3℃
  • 맑음고창 8.1℃
  • 맑음제주 19.0℃
  • 맑음강화 4.7℃
  • 맑음보은 6.0℃
  • 맑음금산 9.9℃
  • 맑음강진군 7.2℃
  • 맑음경주시 8.9℃
  • 맑음거제 13.6℃
기상청 제공

CJ올리브영, 글로벌 올영세일 주문액 전년比 107% ‘껑충’

참여 브랜드 수, 지난 2021년比 약 3배↑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세일은 K뷰티 브랜드 뿐만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고루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리브영은 글로벌 고객들이 K뷰티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경험하면서 헬스 카테고리 구매로의 진입 장벽도 낮아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기간 구강용품과 건강식품의 주문액은 각각 217%, 188% 성장하며, 전체 주문액 신장률(107%)을 크게 웃돌았다. 바디용품(168%)과 헤어용품(127%) 주문액도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올해로 론칭 5년 차를 맞이한 글로벌몰 올영세일은 연 4회 열리는 글로벌몰의 대표 할인 행사다. 이번 세일에 참여한 브랜드 수는 론칭 초기인 지난 2021년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본격적으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등 글로벌몰만의 다양한 프로모션 IP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접속 국가별로 현지 특성에 맞는 IP 차별화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