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F&B 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섹타나인과 양사 기술 협력 및 상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추천, 자동 큐레이션, 공장 자동화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F&B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섹타나인은 양사가 공동 개발 및 고도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AI, 클라우드, 물류 생태계 플랫폼 '카카오 i 라스'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인프라 기술과 노하우를 섹타나인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에 제공한다.
이 밖에 섹타나인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IP 콘텐츠와 '카카오 i 클라우드' 기반 PaaS(서비스형 플랫폼)를 결합해 향후 NFT 및 메타버스 비즈니스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는 "섹타나인은 온라인 플랫폼뿐 아니라 SPC그룹이 최근 오픈한 스퀘어강남, 랩 오브 파리바게뜨, 하이브 한남 등 최신 푸드테크를 적용한 스마트 스토어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술력을 접목함으로써 오프라인 고객까지 아우르는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 및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F&B 영역의 대표 그룹 계열사인 섹타나인이 만나 업계에서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F&B를 포함한 다양한 업계와의 협력으로 고객이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스마트한 IT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