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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2조5천718억원…"역대 최대"

지난해 영업이익 5천590억원, 당기순이익 4천526억원…각각 49%, 14% 증가
해외 및 로열티 매출 9천472억원, '역대 최대'…북미·유럽 44%, 아시아 40%↑
리니지W 출시 후 누적 매출 1조3천284억원…모바일 게임 20% 성장 견인
올 상반기 PC·콘솔 신작 'TL' 글로벌 출시…다양한 신규 IP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5천718억원, 영업이익 5천590억원, 당기순이익 4천526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9%, 14% 늘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천479억원, 영업이익 47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6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8%, 5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적자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6천246억원, 아시아 6천252억원, 북미·유럽 1천650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천570억원이다.


전년 대비 아시아와 북미·유럽 매출이 각각 40%, 44%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한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9천343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천165억원, 리니지2M 3천915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556억원, 리니지W 9천708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3천904억원으로 나타났다. 리니지 1천67억원, 리니지2 941억원, 아이온 683억원, 블레이드 & 소울 263억원, 길드워2 950억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누적 매출 1조3천284억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길드워2는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


한편 엔씨(NC)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를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를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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