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매치 시작 시 모든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지급되는 '전술 장비 캐리어'를 통해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사진=크래프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624/art_16867911709368_ec79f7.jpg)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 '전술 장비'의 새로운 변화를 도입,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전략 선택지를 선사한다.
크래프톤은 15일 배틀그라운드의 24.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의 능력과 팀워크에 따라 다양한 전략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전술 장비'가 개편됐다. 매치 시작 시 인벤토리에 '전술 장비 캐리어'가 지급되며, 이용자는 ▲응급 처치 장비 ▲전술 가방 ▲스포팅 스코프 ▲드론 ▲블루칩 탐지기 ▲수리 키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전술 장비는 전술 장비 전용 슬롯에 장착되며 매치 종료 시까지 해제할 수 없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수리 키트 3종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통합됐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수리 키트를 통해 헬멧, 방어구, 차량을 모두 수리할 수 있다. 헬멧 또는 방어구에 사용 시 6초 이내 내구도가 100으로 수리되며, 차량에 이용 시 8초 이내 내구도가 500 회복된다.
이 외에도 수리 키트 장착 시 차량의 타이어를 분리하고 원하는 차량에 설치 가능한 '타이어 탈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수리 키트를 비롯한 개편된 전술 장비는 일반 매치,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사용자 지정 매치에만 적용된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수리 키트 3종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통합됐다. [사진=크래프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624/art_16867911701953_70c128.jpg)
비켄디 맵에는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비교적 엄폐물이 부족하고 교전 대응이 어려운 지역에 엄폐물과 능선이 추가됐다. 전반적인 차량 스폰 스팟도 늘어났으며, 블리자드 존 지속 시간 및 케이블카 이동 속도는 각각 70%, 80% 증가했다. 또한 경쟁전과의 플레이 경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고가치 아이템의 스폰량이 감소했다.
경쟁전 시즌 24 시작과 함께 시즌 23의 보상도 부여된다.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킹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한편 크래프톤은 PC방에서 스팀 플랫폼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PC방 혜택을 제공한다. PC방에서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경우 베이직 계정 이용자도 경쟁전을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부스트, 보상 상자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