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Wallet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 서비스'의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이미지=KB국민은행]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727/art_1688361455093_4fd0d5.jpg)
【 청년일보 】 KB국민은행은 KB Wallet(이하 KB월렛)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KB월렛은 신분증,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공공기관·민간제휴처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더한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KB월렛에서 지난 해 11월부터 시작된 반려동물등록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하고 반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편의성 개선을 통해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시설 이용 시 필요한 광견병, 켄넬코프등의 반려동물 예방접종정보를 모바일로 관리 가능해졌다. 종이로 들고 다녀야 했던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 대신 모바일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반려동물 동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월렛에 무료 반려동물 성향분석(MBTI)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기견(묘) 대신 미지견(묘)으로 용어를 바꾸고 입양을 지원하는 캠페인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반려인들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