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콜라겐부터 단백질까지"…CU, 건강기능 차별화 상품 출시

고함량 콜라겐 음료·단백질 아이스크림 선봬
단백질 음료 등 관련 상품 수요 지속적 성장

 

【 청년일보 】 CU는 최근 건강과 미용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 최초로 건강기능 카테고리까지 차별화 상품의 영역을 넓히기로 했다.

 

CU는 이달 24일 고함량 콜라겐 음료와 단백질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편의점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제품들이다.

 

콜라겐 음료는 매일유업이 만든 셀렉스 콜라겐 5000으로 100%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한 팩에 5천mg이 함유됐다. 

 

하루 한 팩만 마셔도 콜라겐은 물론 비타민C, 비오틴, 글루타치온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콜라겐 합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과 비타민C는 1일 섭취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설탕 무첨가로 칼로리는 35kcal다.

 

기존 음료에서 주를 이룬 단백질 상품도 아이스크림으로 확장시켰다. CU가 출시하는 프로틴 스쿱은 저칼로리 고단백 아이스크림이다. 지금까지 저칼로리 상품은 있었지만 단백질이 함유된 아이스크림은 편의점 최초다.

 

해당 제품은 135ml 용량의 컵 아이스크림으로 초코와 밀크 2종이며 각각 128kcal, 170kcal로 10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CU가 건강기능 카테고리로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게 된 배경은 최근 단백질 음료 등 관련 상품들을 찾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연도별 단백질 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21년 124.5%, 2022년 136.7%, 2023년(1~8월) 역시 140.1%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운영 상품 수도 2년 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60여 종에 이른다.

 

유진영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헬시플레저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즐거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CU는 업계에서 가장 선제적으로 건강기능 카테고리의 차별화 상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