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동두천 23.8℃
  • 맑음강릉 24.2℃
  • 맑음서울 25.1℃
  • 맑음대전 24.5℃
  • 구름조금대구 25.1℃
  • 구름많음울산 20.9℃
  • 맑음광주 24.4℃
  • 흐림부산 21.8℃
  • 맑음고창 22.2℃
  • 구름많음제주 22.3℃
  • 맑음강화 23.2℃
  • 맑음보은 21.6℃
  • 맑음금산 22.5℃
  • 구름많음강진군 21.1℃
  • 구름많음경주시 22.3℃
  • 흐림거제 19.9℃
기상청 제공

"컨버전스 쇼핑의 미래"…'타임빌라스' 1호점 수원점 문 연다

백화점·쇼핑물 강점 결합…대구·송도 등에 추가 개점 검토

 

【 청년일보 】 롯데몰 수원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쌓아온 유통 역량과 쇼핑의 미래 가치를 결집한 새로운 쇼핑 플랫폼인 ‘타임빌라스’(TIMEVILLAS)’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타임빌라스의 1호점인 수원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테넌트와 서비스를 쇼핑몰에 적용하고, 쇼핑몰이 가지는 다양성을 백화점에도 반영해 쇼핑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새 이름인 타임빌라스는 ‘시간’을 상징하는 시계 바늘 등을 시각화한 ‘선(Big Hand)’, ‘면(Big Face)’으로 로고를 디자인해,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하는 의지를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롯데백화점은 특례시로 성장한 수원시의 위상에 따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점포를 개장한 지 약 10년만에 수원점을 타임빌라스로 전환하게 됐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 아래 2년여간의 기획 및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새단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관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 MD 콘텐츠, 서비스까지 전 부분에 걸친 혁신을 추진 중이다.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로 ‘Time You Deserve’라는 새로운 기치도 내걸었다.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외관 및 내부 공간 디자인에 전면 반영하고, 특히 2층 출입구 상단의 타임빌라스 로고에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수직 조명을 배치해 화려함을 더했다.

 

내부는 고객의 흐름에 최적화해 고객의 동선을 새로이 디자인하고 바닥재, 마감 소재 등 인테리어도 고급화했다. 또 에스컬레이터 주변 보이드에는 상품, 행사, 서비스 등 정보를 제공하는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도 설치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뿐만 아니라, 신규 점포를 여는 수준에 맞먹는 350여 매장의 개편을 이어가고 있다. 80% 이상 완료한 MD 콘텐츠 개편의 효과로, 점포는 젊어지고 매출은 크게 늘고 있다. 2월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이전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올랐다.

 

지난 달 25일 오픈한 상권 최대 프리미엄 푸드홀인 ‘다이닝 에비뉴’는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 가족 고객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오픈 2주만에 약 10만여명의 고객을 불러모았다. 리뉴얼 이후 화성, 오산, 평택 등 수원 지역 외 고객도 방문하며 광역 상권 고객 매출도 지역별로 무려 150~300% 가까이 뛰어 올랐다. 

 

30일에는 ‘아트’를 통해 공간 혁신에 나선다. 1층 센터홀에 첨단과 예술이 어우러진 대형 아트 피스 ‘메도우(Meadow)’를 공개한다. 꽃의 개화하는 모습을 공학적 설계를 통해 제작한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미술)’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네덜란드 유명 작가 ‘드리프트(DRIFT)’의 대표 작품이다. 

 

또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확대로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도 한층 강화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는 겐조, 태그호이어, 베르사체, 멀버리, 투미, 케이스티파이 등 총 9개 브랜드다. 

 

 

이번 타임빌라스 수원 리뉴얼을 기념한 팝업 행사도 연다.

 

먼저 3층에서는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인 시시호시가 지역 브루어리인 ‘펀더멘탈브루잉’과 협업해 수제 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본 따 만든 ‘타임비어스’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 

 

또한 ESG 경영의 의지를 담아 2층에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는 무신사 어스와 함께 ‘리얼스(RE:EARTH) 팝업’도 연다. 리얼스 팝업에는 쉘코퍼레이션, 아이워즈플라스틱, 낫아워스 등 국내 대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볼캡, 메신저백, 티셔츠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 패션 2백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기준에 따라 10%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날 오픈 하는 각 매장과 팝업 등에서는 감사품 증정을 비롯해, 체험 이벤트, 특별 할인 판매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6월 ‘로에베뷰티’,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하고, 이후에는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인기 F&B도 추가로 도입하는 등 연내 새단장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1호점인 수원점을 향후 선보일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의 기준으로 삼을 방침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의 콘텐츠, 공간, 서비스 등을 상권에 맞게 유연하게 접목해, 대구, 송도에도 개점을 검토 중이다.

 

김시환 타임빌라스 수원점장은 “타임빌라스는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요소와 쇼핑몰이 가진 다양성을 한데 모은 진정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라며 “콘텐츠, 공간,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타임빌라스 수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