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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녹색소비주간' 동참…ESG 행보 가속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녹색 제품 구매 기회 확대와 친환경 소비 촉진에 앞장서기 위해 4일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4 녹색소비주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감태규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 이창흠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 김용국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녹색소비주간은 ‘가정과 지구를 지키는 녹색소비’라는 부제 아래 지난 1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통사, 카드·은행사 등 총 97개 기업 및 기관 참여하며, ▲온·오프라인 녹색제품 판매전 ▲그린카드 적립 프로모션 ▲녹색 소비 홍보·교육 등을 통해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소비 전 과정에서 국민들의 환경지향적 사고를 독려한다.

 

이날 행사에는 4월 실시한 ‘녹색소비 살림 비법 공모전’ 수상자 8팀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수상작에 대한 설명과 녹색살림 비법을 나누는 ‘녹색살림 대화마당’도 함께 열렸다.

 

홈플러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캠페인 브랜드 ‘홈플러스 올 포 제로(Homeplus All for Zero)-함께 나누고 함께 줄이고’를 운영 중이다. 오는 2025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 1만t(톤) 감축 ▲종이 550t 감축 ▲2016년 대비 온실가스 15% 감축을 목표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녹색제품 전용관 개설 ▲온라인 주문 배송 시 포장재 최소화 ▲매장 내 고효율 LED 교체 ▲모바일 영수증 사용 ▲전자가격표 도입 등이 있다.

 

또한, ▲여름철 실내온도 26도 유지 ▲접견실·회의실 이용 후 조명 끄기 ▲사무공간 층간 이동 시 계단 이용 ▲퇴근 시 모든 전자기기 콘센트 분리 등 임직원이 동참하는 사내 에너지 절약 캠페인도 전개 중이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2021년 9월 홈플러스 온라인까지 녹색매장 운영협약을 체결하며, 국내 최초 모든 판매 채널(하이퍼, 기업형슈퍼마켓, 온라인)에서 ‘녹색매장’을 보유한 유통 기업으로 거듭났다.

 

녹색매장 인증은 방문 고객의 친환경적 소비생활을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감 부문장은 “홈플러스는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자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와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등 다양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녹색매장을 기반으로 친환경 소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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