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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배스 앤 바디 웍스' 여성 소비자로부터 인기"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 매장이 여성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24일 강남점 스위트파크 내에 국내 최초로 문 연 배스 앤 바디 웍스는 오픈 두 달도 안돼 인기 품목의 초기 물량이 완판되고 목표 매출의 2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바디워시와 로션, 바디미스트 등 바디 케어 제품과 향초 등 방향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천여개 매장을 갖고 있고, 국내에서는 신세계가 단독으로 유통권을 확보해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가 보유한 250여가지의 향기 라인업 중 ‘깅엄’과 ‘샴페인 토스트’ 등 57가지 향기 라인의 300여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SSG닷컴, 시코르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등의 온라인 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선물 수요까지 집중 공략하고 있다.

 

특히 배스 앤 바디 웍스는 20~40대 여성 고객들의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중이 84%에 달했으며 그 중 20대~40대가 72%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깊게 파고드는 10·20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는 물론, 30·40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웰니스(Wellness·몸과 마음의 종합적 건강) 트렌드 등 연령대나 취향별 여러 수요를 충족하는 향기 스펙트럼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배스 앤 바디 웍스의 시그니쳐 향인 ‘깅엄’ 라인이 특히 인기가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매끄럽고 부들부들한 제형으로 향기로운 샤워 시간을 선사하는 바디워시와 샤워 후에도 오랫동안 잔향이 지속되는 바디미스트 등의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퓨어 원더, 아로마 유칼립투스 스피어민트, 샴페인 토스트, 어 사우젼드 위시즈 등의 향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고 바디로션, 핸드솝, 캔들 카테고리의 상품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 오프라인 숍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고객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달 26일에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대비한 바디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바디 미스트 및 바디 로션 등의 상품을 3+1로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최인진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배스 앤 바디 웍스가 오픈 두 달간 2040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 매장 확대를 통해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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