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남양유업이 자사의 인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단백질 함량 24g으로 증량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고단백 트렌드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브랜드 성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리뉴얼된 테이크핏 맥스는 출고가 변동 없이 기존 21g에서 24g으로 단백질 함량을 늘리며, 단백질 음료 중용량 제품군(200~290ml)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함량 증량에도 불구하고, 테이크핏 최대 강점인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남양유업은 2022년 테이크핏 음료를 처음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의 특유의 맛을 개선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정을 도입했다.
단백질 고함량을 유지하면서도 멸균 시간을 단축해 맛과 향을 살리는 공정을 적용했으며, 근육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로 성분 우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테이크핏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24g 증량 리뉴얼 제품인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한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다.
이러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 노력의 결과로 테이크핏 단백질 음료는 출시 2년 만에 오프라인 시장 매출액 기준 상반기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마켓링크 조사 오프라인 경로 액상 단백질 매출 기준(프로틴 함유 가공유, 프로틴 함유 플랜트밀크 제품 제외)으로 했다.
남양유업은 향후에도 신규 플레이버 출시, 용량 다양화, 맛과 향의 품질 개선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의 선두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단백질 함량을 높인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