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설 명절을 맞아 협업 농가에서 생산한 '진주 금실 딸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농산물 홍보 및 소비 촉진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2월 5일까지 백미당 겨울 시즌 딸기 메뉴를 구매한 후,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중 2월 3일부터 5일까지 이벤트 진행 매장을 방문해 게시물을 직원에게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경남 진주 금실 딸기 한 팩(500g)을 증정한다.
백미당 겨울 시즌 딸기 메뉴는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초코밀크 아이스크림', '딸기 담은 라떼', '딸기 담은 요거트' 4종이다.
이벤트는 서울∙경기권의 백미당 로드샵 9곳에서 진행된다. 매장은 ▲백미당 본점 ▲강남358타워점 ▲역삼1호점 ▲교대점 ▲광화문점 ▲삼청점 ▲을지로점 ▲SK증권빌딩점 ▲판교 아브뉴프랑점이다.
백미당은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경남 진주 수곡면의 박혁수 농가와 협업해 '금실 딸기'를 활용한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초코밀크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백미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통해 농가 판로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모회사인 남양유업 역시 전남 진도 특산물 '강황'으로 만든 발효유 '골든요'와 경북 영주 낙농가와 협업한 '천년고도 경주우유' 등 로코노미(Loconomy) 제품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알리며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백미당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작물 홍보와 제품 개발을 연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농가와 협력해 특산물을 활용한 시즌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 론칭한 백미당은 올해부터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독립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전 매장 리뉴얼과 신규 베이커리 라인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청정 농가의 유기농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로 잘 알려진 백미당은 계절별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역 농가 상생 및 가족돌봄청년의 바리스타 체험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