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신규 자체 브랜드(PB) 스포츠음료 '얼배카'를 새롭게 선보일 전망이다.
14일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KIPRIS)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 7일 신규 상표 얼배카를 출원했다.
이 상표의 지정상품으로는 과즙혼합 음료, 구연산 함유 혼합 음료, 배 음료, 비타민 음료, 전해질이 함유된 스포츠 음료 등이 포함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상표권 선점을 위해 등록해 둔 것"이라면서 "아직 구체적으로 가시화된 상품은 없다"고 전했다.
반면, 업계에서는 이 신제품이 기존 이마트24가 출시한 얼포카의 리뉴얼 제품이거나 배 성분을 함유한 신규 제품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작년 3월 7일 스포츠 음료와 드링크음료맛을 섞은 차별화 파우치음료 '얼포카340ml'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이 제품은 벤티 사이즈 얼음컵에 부어 마실 수 있는 500ml 파우치음료 형태로 출시됐으며, 맛은 4종(아메리카노·아메리아노헤이즐넛향·복숭아에이드·블루레몬에이드)으로 나왔다.
한 음료 제조업체 관계자는 "작년 출시된 이마트24의 과일맛 스포츠음료 얼포카의 후속작으로 논의 중인 것으로 안다"며 "상표명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배맛' 스포츠 혹은 에너지음료의 형태로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 역시 "이마트24는 작년에도 봄 시즌에 맞춰 얼배카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파우치 음료 얼포카를 출시한 바 있다"면서 "이번 겨울 이후에도 비슷한 시기에 이 제품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