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방용품 추석 세일 페스타 이미지. [사진=쿠팡]](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6620063363_bedd4f.jpg)
【 청년일보 】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다양한 할인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추석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은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혜택을 비롯한 대대적인 명절 용품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길어진만큼 각종 제사 용품 등 명절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본다"며 "고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먼저 쿠팡은 추석을 앞두고 주방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주방용품 추석 세일 페스타'를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준비에 필요한 모든 주방용품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매주 다른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클리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1주차에는 윌리브와 실리만, 2주차 코렐과 해피콜, 3주차 테팔과 바겐슈타이거, 4주차에는 남원목기공예사와 포트메리온이 대표 브랜드로 참여해 매주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쿠팡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다양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매일 아침 7시에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1DAY 특가'와 'BEST 대표 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또한 '추석맞이 최대 50% 세일', '가격대별 선물 추천' 등 명절 준비에 최적화된 테마관과 제기, 제수용품 등 카테고리별 세일 코너를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준비에 꼭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차례상 준비를 위한 '남원목기 문화재 물푸레 제기 세트',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윌리브 거북티타늄 고급수저 2인 선물 세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명절 음식 준비에 필수인 '테팔 매트 프라이팬 3종세트'와 '실리만 하모니 조리도구 3종 세트', 손님맞이용으로 제격인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접시' 등도 내놓는다.
쿠팡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쿠팡이 마련한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즐거운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이달 30일까지 추석맞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구체적으로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바디프랜드', '동원F&B', '아모레퍼시픽', '센트룸' 등 명절 선물 시장을 주도하는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주요 베스트셀러 및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세일 행사를 펼친다.
또한, 주 7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11번가 빠른배송 '슈팅배송'을 통해서도 인기 브랜드별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으며,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도 마련했다.
현대면세점은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다양한 추석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 혜택, 상품 할인, 점별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H.oney) 적립금 8천원, 멤버십 블랙(BLACK)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할인 행사도 펼쳐진다. 현대면세점 전 점에서는 화장품, 향수 등 뷰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5% 할인해 판매한다. 이외, 인터넷 면세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개 이상의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2일 간격으로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릴레이핫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점별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무역센터점 9층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주말에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 경품은 1등 H선불카드 100만원(1명), 2등 H선불카드 10만원(1일 2명), 3등 공항라운지 이용권(20명) 등이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600달러 이상 구매 시, 프랑스 인기 캐릭터인 가스파드와 리사 키링 2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100달러 이상 구매 후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한항공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1명을 추첨해, 대한항공 하와이-인천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경품 행사는 현대면세점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현대면세점 온·오프라인 전점에서 알리페이로 1천위안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위안을 즉시 할인해주는 '알리페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의 쇼핑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샵 판타지 추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GS샵]](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6620422771_b32a8f.jpg)
주요 홈쇼핑 업체도 추석 프로모션에 나섰다.
GS샵은 역대 최장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여행, 모임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패션과 뷰티 중심으로 전 채널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TV, 데이터, 모바일 등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누적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고 매일 2개 브랜드를 추석 스페셜 브랜드로 선정해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여행 등으로 선물을 미리 보내려는 수요도 높을 것으로 보고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라이브 채널에서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트' 캐리어와 '스케쳐스' 슈즈 등 여행 수요를 겨냥한 패션 잡화 편성을 늘린다.
또한 17일까지 '뷰티 페스타'를 개최하고 '세포랩', '이지듀', '웰라쥬', '엑소프록실' 등 GS샵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차례를 간소화하거나 생략하는 사회적 변화에 맞춰 과일, 굴비, 육류 등 전통적 신선식품은 축소하고 간편하게 손님 접대를 할 수 있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기획전을 강화한다.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은 패션과 푸드에 집중한다.
'코어 어센틱', '르네크루', '모르간', '쏘울' 등 단독 브랜드 특집전을 통해 여행과 모임 수요를 공략한다.
특히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에서는 21일과 28일 각각 8시간 동안 '가을·겨울(FW) 패션 원데이’를 실시하고 단독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잡화, 슈즈 등을 선보인다.
식품은 '홀베리 올리브유', '산지애 사과' 등 선물 상품과 '삼원가든 갈비', '해운대 암소갈비' 등 유명 맛집 상품을 비롯해 '이상민 새우', '빅마마 토시살', '최현석 스테이크', '정호영 갈비찜' 등 유명 셰프 간편식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판타지 추석 식품관'을 신설해 운영한다. 인기 먹거리를 실시간으로 제안하고 최근 한 달 이내 출시된 신상품을 별도 코너에서 소개한다.
또 '집콕 간편식', '집에서 즐기는 셰프 요리', '초간단 명절 요리 키트' 등 다양한 테마로 상품을 큐레이션 해 고객이 보다 손쉽게 맞춤형 명절 음식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밖에 추석 스페셜 기획전, 대량선물 혜택을 제공하는 판타지 특가존 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GS샵 관계자는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패션과 뷰티 상품 혜택을 강화하고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마련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 강력한 추석혜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CJ온스타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7/art_17576469056322_813ee1.jpg)
CJ온스타일은 28일까지 추석 명절 프로모션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숏츠 중심으로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에 맞춰 약 30편의 숏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숏츠에는 CJ온스타일 대표 셀럽 지적재산권(IP)을 대거 활용했다.
강주은의 '에바솔로 키친툴', 소이현의 '세포랩 에센스', 브라이언의 '설화수' 등과 같은 셀럽들이 실제 사용하는 상품을 릴레이로 추천한다.
유인나는 '로마', 기은세는 '핀일로'를 지인 선물 상품으로 제안하며,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은 갈비·과일세트 등 실속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임직원들은 전통 선물과 트렌디 아이템을 주제로 토론을 펼쳐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관련 숏츠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다.
모바일·TV 라이브 방송에서도 다양한 추석 선물을 선보인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16일 오후 9시 '브티나는생활'에서 명절 여행족의 필수 상품인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를, 22일 오후 8시 50분 '겟잇뷰티'에서 콜라겐 마스크 '아로셀'을 소개한다.
또한 22일과 28일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 식품 전문관 '맛있는가'가 명절 식품 등을 제안한다.
소비자 혜택도 강화했다. 먼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은 행사 누적 구매액에 따라 5천원·6천원·7천원 할인 쿠폰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숏츠 시청, 선물하기관 방문 등으로 참여하는 '스탬프 챌린지'를 통해 최대 4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하며, '추석 추천딜 단 하루 특가'에서는 추천 상품을 하루 동안 10% 적립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CJ온스타일은 빠른 배송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신규 브랜드 '바로도착'을 추석 명절 상품에도 적용, 연휴에도 한층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수도권 일부 지역에 한해 배송 마감은 10월 5일 오후 1시까지이며, 바로도착 대상 상품에 한한다.
바로도착은 기존 '오늘도착', '새벽도착', '내일도착', '주말도착' 등 다양한 배송 옵션을 통합한 CJ온스타일만의 고유 배송 브랜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숏츠 콘텐츠를 통해 선물을 발견하는 과정 자체가 즐거움이 되도록 기획했다"며 "모바일과 TV 라이브, 그리고 숏츠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추석 선물세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