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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입주 10%"...GS건설 자이, 올해 2만 8천 가구 '집들이'...업계 1위

전국 입주 아파트 10% 차지...양적 성장 속 질적 가치 증명
메이플자이 등 지역 대장주 등극... '브랜드 파워' 과시

 

【 청년일보 】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올해 전국 입주 물량 1위를 기록하며 양적 성장과 질적 가치를 동시에 입증했다.

 

GS건설은 올해 총 2만 8천669가구의 입주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이는 올해 전국 전체 입주 물량인 27만 8천여 가구의 약 10%에 해당하는 수치로, 국내 10대 건설사 중 가장 압도적인 규모다.

 

시장에서는 단순히 물량만 많은 것이 아닌 자이 브랜드가 축적해 온 신뢰도와 주거 품질이 실제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한다.

 

실제로 자이는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5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과시했다.

 

이러한 브랜드 선호도는 아파트 거래 가격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는 전용면적 135㎡ 입주권이 71억원, 전용 84㎡ 입주권이 56억5천만원에 거래되며 지역 최고가를 경신했다.

 

수도권에서도 브랜드 파워는 유효했다는 평가다.

 

 

광명시 철산동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 전용 114㎡ 입주권은 지난 9월 19억 원에 손바뀜되며 해당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GS건설은 이러한 프리미엄의 배경으로 기술력과 디자인을 꼽았다.

 

자이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품질시험에서 경량 및 중량 충격음 모두 1등급을 받은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올해 독일 iF, 레드닷, 미국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입주 후 품질 관리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GS건설은 최근 1년간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로부터 하자 판정 '0건'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디어 자이안(Dear. Xian)' 캠페인을 통해 입주 1~2년 차 단지의 공용부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보수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는 건설사가 능동적으로 단지를 살피는 관리 모델로 입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Xi)는 단기 실적보다 고객 중심의 주거 철학과 신뢰 기반의 품질 원칙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설계·기술·브랜드 경험 전반에서 기준을 높이며 고객의 선택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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