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봉건(왼쪽부터) 엔픽셀 공동대표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 정현호 엔픽셀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1147/art_16055121339387_f14bee.jpg)
【 청년일보 】 카카오게임즈와 엔픽셀이 신작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의 소셜 기능과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결합한 플랫폼 사업 '소셜마케팅모델'을 통해 엔픽셀이 자체 서비스하는 그랑사가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그랑사가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등 특화된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그랑사가의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늘의 짤' 스페셜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보다 쉽게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한 횟수만큼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소셜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 에어팟 프로 2세대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배봉건, 정현호 엔픽셀 공동 대표는 "엔픽셀의 개발력, 서비스 능력에 카카오게임즈의 마케팅 노하우를 더 해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며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더 많은 이용자 분들에게 그랑사가를 선보이고 모바일 MMO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엔픽셀의 기대작 그랑사가에 카카오 플랫폼이 결합된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쁘다"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다양한 툴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