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도구리 막내클럽' 사이트를 오픈한다.
도구리 막내클럽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사회초년생의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응원 캠페인이다. 사회초년생인 도구리가 막내들을 위한 비밀 조직 '막내클럽'에 도착해 보스 '막피아(막내+마피아)'를 만나는 이야기가 담겼다.
참여자는 ▲막피아 입단 신청서 ▲막피아 고해성사 ▲막피아 인 더 모닝 ▲막피아 생존능력고사 등 8종의 코너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추첨을 통해 막내클럽 웰컴 키트, 막피아 출근룩 세트, 아이폰13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5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도구리는 캠페인과 함께 '멋진 출근' 티셔츠, 말랑 인형, 눈치 거울 등 신규 굿즈를 공개한다. 사회 초년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콜라보 상품도 선보인다. 패션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비어' 등과 협업한다.
엔씨가 올해 1월 선보인 도구리는 강자들 사이에서도 제 몫을 다하며 기회를 기다리는 '뉴비'를 상징한다. '리니지2M' 게임 속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