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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연금저축·IRP' 친절한 설명 서비스 제공

가입·운용·수령 등 연금 유형을 7가지로 세분화
총 86개 Q&A 서비스 제공

 

【 청년일보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이 인터넷 블로그, 신문 등을 통해서 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 받는 투자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선보인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QV및 나무증권에 연금저축·퇴직연금(IRR)에 투자자들이 어려워하던 용어와 제도, 관련 궁금증을 쉽게 설명해주는 Q&A 코너를 신설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 전용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총 86개의 케이스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그동안 투자자들은 연금 관련 정보를 인터넷 블로그, 신문 등을 통해서 구해왔는데 이런 불편사항(Pain Points)을 해결하고자 앱 내에 7개의 카테고리(가입, 운용, 출금/해지, 관리, 이전, 수령, 세금)에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의 연금관련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퇴직연금(IRP)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해당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자상품의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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