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Funshop)'이 Nintendo Switch의 최신 타이틀 '스플래툰 3'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전 예약 주문을 신청한 전 구매 고객에게 스플래툰 3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펀샵 구매 고객이 추석 연휴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9월 9일 무료 새벽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22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접수된 주문 건에 한해 적용된다. 전세계 동시 출시일인 9월 9일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날로, 일반 배송의 경우 연휴 기간 내 도착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스플래툰 3는 적을 많이 처치해야 이기는 기존 슈팅(TPS) 장르 게임과는 달리 처치 수와 관계없이 맵에 잉크를 넓게 칠한 팀이 승리하는 독특한 방식의 삼인칭 액션 슈팅 게임이다. 때문에 조준을 어려워하거나 대인전에 약한 유저도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시리즈 최초 한글화되어 한국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펀샵 관계자는 "게임과 취미 용품에 관심 많은 자사 고객들을 위해 이번 닌텐도 신작 판매를 고려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닌텐도의 게임 타이틀, 액세서리 및 보조기기 등 닌텐도 관련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펀샵'은 지난 2002년 11월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로 장난감·전자제품·취미용품을 비롯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안하는 독보적인 컨셉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자사몰 내 프리오더·펀딩 코너 '프딩'을 통해 초소형 게임기 'AYA-NEO PRO'를 판매해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