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저혈당 다이어트 인기에 슈퍼푸드 관련 제품 매출이 상승세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TV라이브 카무트 관련 제품 주문액이 50억원애 육박했다. 작년 하반기 대비 약 32% 상승한 수치다.
카무트는 호라산 밀의 한 종류로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던 작물이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 등을 함유해 콜레스트롤, 혈당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당지수가 일반 곡물에 비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으로 토탈 라이프케어 브랜드 ‘이롬’에서 전개하는 ‘발아 카무트 브랜드 밀’이 있다. 이 제품은 상반기 CJ온스타일에서만 20만 팩 넘게 팔렸다.
이외에 귀리는 백미와 현미 대비 탄수화물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즉석밥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시금치, 블루베리와 같은 슈퍼푸드 농산물을 넣어 갈아 만든 건강식품 브랜드 ‘달심 클렌즈 주스’도 지난 3월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40분 만에 22만팩이 팔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건강 유지와 체중 감량 등을 이유로 중장년층은 물론 MZ세대까지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며 “CJ온스타일이 제안하는 다양한 슈퍼푸드 제품으로 식습관을 변화시켜 여름철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