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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1천만뷰 기록"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은 '눈떠보니 라떼 시즌2'를 통해 CJ온스타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가 시즌1 대비 5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웹드라마에서 소개된 상품의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도 최대 20배 늘었다. CJ온스타일 측은 눈떠보니 라떼 시즌2가 콘텐츠 커머스의 진수를 보여준 배경에는 웹드라마를 송출한 유튜브 채널 안에서 쇼핑 서비스 기능을 적극 활용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게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도, 영상에 상품 태그를 걸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하는 식이다. 상품 태그를 클릭하면 콘텐츠 시청 중단 없이 제품을 탐색,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에피소드에 비중 있게 소개된 상품의 매출도 늘었다. 눈떠보니 라떼 시즌 7화에서 아파트 이웃 간 선물을 주고받는 장면에 소개된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는 콘텐츠가 공개된 5월 한 달 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이 전월비 17배 증가했다.

 

이 외에도 콘텐츠에 노출된 오쏘몰(건기식)∙브이티코스메틱(뷰티)∙오야니(패션)∙인바디(디지털가전) 브랜드 주문량도 콘텐츠 공개월에 전월비 각각 19.8배∙5.3배∙2.5배∙1.7배 신장했다.

 

눈떠보니 라떼 시즌2는 오는 6일 ‘부부의 2세 계획’이라는 주제의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있다. 눈떠보니 라떼는 CJ온스타일이 지난해 9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선보인 웹드라마다.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에 초점을 맞춘 대다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와 달리 3040세대의 일상 속 이야기를 다루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즌2는 지난 3월 첫 에피소드 공개 후 회당 평균 5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눈떠보니 라떼 시즌2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공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킬러 지적재산권(IP)을 지속 생산하는 한편, 유튜브 안에서의 쇼핑 기능을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 커머스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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