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창호형 에어컨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자사의 창호형 에어컨인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리함을 갖춰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대폭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창호형 에어컨으로 처음으로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실내 돌출이 거의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창문 높이가 높아 설치가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 설치키트를 105cm 소형창부터 240cm 대형창까지 다양한 높이로 확대하며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비가 새지 않는 마감과 뛰어난 제습 효과로 장마철에도 유용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창호의 구조와 폭에 맞춘 밀폐구조의 설치키트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비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을 입증 받았다.
또한 20리터 대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최대 34리터(1일 제습 용량)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실내를 쾌적하게 한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기 때문에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올 여름 예년보다 덥고 비도 많이 올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창호형 에어컨을 비롯해 스탠드·시스템·벽걸이·이동식 에어컨까지 설치 공간이나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라인업의 휘센 에어컨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