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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물 용량 조절"···LG전자 정수기 광고 1천만 돌파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 소개
상반기 전체 정수기 판매량···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

 

【청년일보】 LG전자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으로 된 유튜브 광고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선보인 바 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만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비건 편'에서는 채식을 즐기는 커플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밀리 줘"라고 하면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알아서 원하는 용량의 물을 딱 맞게 따라준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밀리리터(mL)로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을 본 고객들은 "말 한마디면 다 된다", "요리할 때 손이 모자라는데 말로 하면 너무 좋다", "정수기 광고가 힙하다"는 등 댓글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mL 줘"라고 말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물 용량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차별화된 음성인식의 편리함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면서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한 것이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상무)는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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