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832/art_16915442229216_1a717f.jpg)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천402억 원, 영업이익 353억 원, 당기순이익 30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0%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7%,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1%, 7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천851억 원, 아시아 874억 원, 북미·유럽 314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천969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천278억 원, '리니지W' 1천28억 원, '리니지2M' 620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43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882억 원이다. '리니지' 243억 원, '리니지2' 230억 원, '아이온' 158억 원, '블레이드 & 소울' 58억 원, '길드워2' 192억 원이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PC·콘솔 신작인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는 지난 5월 진행한 국내 테스트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했다. 현재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인 아마존게임즈와 이용자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구체적인 계획은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공개한다.
이 밖에도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4종을 개발 중이다. 2023년 하반기 ▲퍼즐게임 'PUZZUP: AMITOI(퍼즈업: 아미토이)' 론칭을 시작으로 ▲난투형 대전액션 '배틀 크러쉬' ▲수집형 RPG '블레이드 & 소울 S' ▲실시간 전략게임(RTS) '프로젝트G'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