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위스키 행사를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위스키 매출이 집중되는 12월, 가격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 등 '트리플 혜택'을 제공하며 주류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해 위스키 월별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12월에는 133을 기록하며 위스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잭다니엘스, 에반윌리엄스, 윈저, 시바스리갈 12년 등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상품에는 스크래치 응모권이 동봉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고객들은 인기 위스키 18종을 구매하고, 동봉된 응모권 QR코드를 스캔 한 뒤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10만원 상당의 홈텐딩 레비백, 위스키 바이알키트, 글랜캐런 잔 등 다양한 위스키 관련 경품을 노려볼 수 있다.
아울러, 연말까지 위스키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모바일 앱 경품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고객들은 위스키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총 326명에게는 바카라 잔 2입세트, 빅아그네스 체어, 플라스크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5일에 발표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트리플 혜택(카카오페이 결제 시 페이백+스크래치 응모권+앱 경품이벤트)을 제공하는 파격 이벤트로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대규모 위스키 행사를 펼치는 이유는 12월이 위스키 대목이기도 하지만,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위스키가 힙(HIP)한 술로 인식되면서 주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에서는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위스키와 와인 매출이 53 : 47을 기록하며, 위스키가 와인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1년만 해도 한 해 동안 판매 된 와인과 위스키 매출 비중이 75 : 25 인 것과 비교하면, 최근 3년 사이에 위스키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위스키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위스키 맛집'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위스키 행사와 함께,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고객)위한 경품 행사도 펼친다.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하이네캔 브랜드 캔맥주 6종을 대상으로 '홈 생맥주머신'을 경품으로 내걸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하이네켄 캔맥주500ml, 하이네켄 실버캔500ml, 타이거비어500ml, 타이거라들러포멜로500ml, 타이거라들러레몬500ml, 타이거라들러자몽500ml 등 6종이다.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스템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연말까지 추첨을 통해 매일 2명에게 홈 생맥주 머신인 '테팔 더서브 컴팩트'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주류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가격 할인과 푸짐한 경품 행사 등 주류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이번 주류 행사가 연말 모임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