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자사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EPISODE. ZERO' 업데이트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EPISODE. ZERO'는 오는 19일 진행되는 리니지M 출시 7주년 기념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TJ 쿠폰 2종 혜택 ▲리부트 월드 신서버 등을 즐길 수 있다.
'마검사'는 '룬소드'를 활용하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다. 이용자는 ▲검과 마법, 생명의 힘을 공명해 초월적인 힘을 방출하고, 전방의 대상에게 돌진하며 큰 피해를 준 다음 콤보 시스템이 활성화되는 '트리니티' ▲생명의 마력을 응집시켜 대상에게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는 '룬 버스트' ▲지정한 몬스터로 위장해 주변 환경에 동화되는 '카므플라주'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이달 19일 오후 6시부터 내달 3일 2시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마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신규 지역 '페트라'도 공개된다. '페트라'는 윈다우드 아래에 존재하는 미지의 지역으로, 그동안 모습을 감춰주던 신기루 결계가 깨지며 다시 등장했다. '페트라'에서는 ▲바오밥 나무숲 ▲페트라 후손 마을 ▲페트라 오아시스 ▲메마른 사막 지대 ▲모래사막 골짜기 ▲페트라 도적단 야영지 등 다양한 지역과 신규 사냥터를 만나볼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M 7주년을 기념해 'TJ 쿠폰' 2종을 마련했다. 이용자는 이달 19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내달 3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TJ 쿠폰 선물 상자'를 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TJ 쿠폰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과 'TJ 쿠폰 - 스킬 합성' 등 2종의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인사이드M-아덴 항해일지'도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17일 오후 8시시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엔씨(NC)는 리부트 월드에 '말하는 섬'과 함께 신서버 '윈다우드'를 추가 오픈한다. 모든 이용자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윈다우드' 10개 서버를 대상으로, 계정 당 1회 캐릭터 사전생성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 전용 혜택으로 외형이 변하지 않은 상태로 영웅 변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도 마련됐다.
한편 'EPISODE. ZERO' 상세 콘텐츠와 신서버 '윈다우드' 캐릭터 사전생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