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금)

  • 맑음동두천 6.1℃
  • 맑음강릉 7.7℃
  • 맑음서울 7.4℃
  • 맑음대전 10.1℃
  • 맑음대구 12.0℃
  • 맑음울산 11.9℃
  • 맑음광주 11.2℃
  • 연무부산 12.6℃
  • 맑음고창 8.6℃
  • 맑음제주 13.0℃
  • 맑음강화 4.8℃
  • 맑음보은 9.5℃
  • 맑음금산 8.9℃
  • 맑음강진군 12.7℃
  • 맑음경주시 11.9℃
  • 맑음거제 11.9℃
기상청 제공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죽전' 오픈…"장보기가 휴식으로"

 

【 청년일보 】 이마트는 국내 최초∙최대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DNA를 입힌 장보기를 휴식으로 만드는 신개념 쇼핑공간 ‘스타필드 마켓(Starfield MARKET)’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이마트 죽전점을 5개월간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지역밀착형 쇼핑공간 스타필드 마켓으로 재탄생시켰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NSC)’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고객들에게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 6천평(1만9천800㎡) 안팎의 규모로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겟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국내 최대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30여년간의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능력을 결합해, 근거리 고객들에게 친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일상적 쇼핑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이를 위해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기존 직영매장 3천800평(1만2천540㎡)·임대매장 2천200평(7천260㎡)에서 직영매장을 2천300평(7천590㎡)으로 40% 가까이 줄인 반면 임대매장을 3천700평(1만2천210㎡)으로 70% 가까이 확장했다.

 

이마트 매장을 필수구색으로 최적화해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남는 공간을 커뮤니티 라운지 등 특화공간으로 꾸며 고객들에게 휴식과 문화 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또, 카테고리별 인지도가 높은 대표 브랜드들을 대거 유치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마트 죽전점이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된 이유는 경기 동남부 중심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특히 기존 상업시설의 노후화로 새로운 쇼핑과 여가 공간에 대한 주민들의 니즈가 높은 상황에서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이를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평가된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배후 상권과 고객 수요를 면밀히 분석하여 대형점을 중심으로 스타필드 마켓으로의 전환을 점진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유통 시장에서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의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구성이 필수”라면서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 운영 노하우를 결합시킨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쇼핑의 동시 체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먼저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는 문화·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해 고객들이 특별한 이유 없이도 편하게 방문해 휴식을 취하며 각종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존 마트 고객 뿐만 아니라 3040 중심의 자녀를 둔 가족 고객들을 아울러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들이 방문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공간(Core Space)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으로 전면 재구성했다.

 

1층 특화공간은 150평(495㎡) 규모의 북그라운드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편히 머무르며 쉴 수 있는 라운지 가구와 각종 행사∙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으로 구성된다.

 

또 특화공간 내 위치한 스타벅스와 이벤트 스테이지 사이의 경계를 허물어 고객들이 특화공간 전체를 쾌적하면서도 아늑한 하나의 ‘소셜 클럽’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층에는 키즈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25평(약 82㎡) 규모의 '키즈그라운드'(특화공간)를 배치했다. 자녀를 동반한 3040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면서도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휴식하고 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화공간과 별개로 편안한 소파와 아기 침대, 기저귀 갈이대 등을 갖춘 약 21평(약 69㎡)규모의 유아휴게실도 마련해 유아 동반 고객 편의도 대폭 강화했다.

 

기존 지하 1층과 1층, 2개 층에 걸쳐 있던 3천800평(1만2천540㎡) 규모의 이마트 매장은 지하 1층 2천300평(7천590㎡) 규모의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식품 및 델리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하며 일상 장보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신선 매장 한복판에 ‘홀세일존(Wholesale zone)’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하여 매장 입구편에 배치해, 오늘의 식사거리를 고민하며 방문한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33m에 달하는 축산 코너에서는 화식한우, 바비큐, 미식돼지 등 프리미엄 축산물부터 '후레쉬팩', '슈퍼 세이브팩' 같은 가성비 덩어리육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구성된 블랑제리 전용존에서는 점포에서 직접 반죽해 만든 프리미엄 수제 식빵과 베이글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각 분야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Super Price Zone)’을 마련해, 상시 저가 쇼핑을 가능하도록 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의 또 다른 특징은 전국적 인지도를 갖춘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매장을 대거 입점시켰다는 점이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에는 54개의 유명 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입점했으며, 이 중 15개는 이마트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점포들이다.

 

F&B 매장으로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성수동의 인기 경양식 전문점 '요쇼쿠', 도곡동의 유명 샤브 전문점 '선재', 중식을 도시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중식 전문점 '스타청담', 그리고 오랜 전통의 회전스시 전문점 '갓덴스시' 등이 입점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로 들어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에선 소상공인 상생 차원에서 화훼농장 연계 생화 판매와 커피 리브레 원두를 사용한 드립커피 자판기를 운영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한국적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 유명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협업해 한옥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적용했으며,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 밖에 국내외 유명 패션 및 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오프프라이스 스토어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전문점 ‘데카트론’ 등도 고객들에게 한층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으로서의 가치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매장 오픈과 함께 올 여름 어린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한 팝업존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키즈 공연, 컬쳐 클래스가 펼쳐진다.

 

특히, 1층 팝업 존에서는 오는 9월 18일까지 운영되는 '사랑의 하츄핑' 팝업 공간에서는 한정판 상품과 포토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1층 북그라운드에서는 9월 1일과 15일에는 '캐치! 티니핑 하츄핑 팬밋업' 행사를 열고 티니핑 캐릭터와 함께 노래하고 사인도 받을 수 있는 팬미팅 타임을 준비했다.

 

이마트를 포함한 입점 브랜드들의 오픈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마트의 경우 9월 1일까지 일별로 상품을 바꿔 단 하루 특가 행사를 연다. 대표적으로 오픈 당일인 29일(목)의 경우 단 하루 특가 행사 상품으로 국내산 삼겹살·목심(100g, 냉장)을 1천380원에, '뉴순살양념 닭강정(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천원 할인된 5천980원에 각각 판매한다.  

 

스타벅스에서는 제조음료 포함 2만 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머그잔을 증정하며, 애슐리 퀸즈는 29일 오픈 당일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매장 이용 고객 대상 럭키박스 1만원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탑텐키즈, 폴햄키즈'에서는 9월 8일까지 의류 1+1 행사를 진행하며, 올리브영에서는 올리브멤버스 한정, 소진시까지 4만원 이상 결제 고객 대상 에코백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 점포명을 바꾼 ‘신세계 사우스시티’와 스타필드 마켓 죽전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쇼핑 혜택도 있다. 

 

먼저 10월 31일까지 스타필드마켓의 F&B 브랜드 2개와 백화점의 F&B 브랜드 3개를 이용하고 스티커를 모으면 백화점 사은행사장에서 CGV 이용권 1매를 증정한다.

 

또 신세계 사우스시티 정문에 9월 22일까지 설치되는 지름 6m 규모의 초대형 보름달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필수 해시태그 #신세계사우스시티 #스타필드마켓 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 하면 백화점 F&B 5천원 할인권과 이마트 5천원 할인권을 증정한다.(백화점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8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

 

이와 더불어 백화점과 스타필드마켓을 이어주는 지하 1층 7번 GATE 입구 옆에는 QR 스팟이 운영되어 스타필드마켓 이용 고객들이 QR센싱을 하면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신백리워드 2천R을 제공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