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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치 제고"...아모레퍼시픽그룹, 배당규모 당기순익 '50~75%'로 확대

기업지배구조 핵심지표율, 올해 80% 수준으로 상향 예정
브랜드별 해외 진출 전략...'차기 글로벌 브랜드' 육성 계획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2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 규모를 2023~2025년 별도 재무제표 당기순이익의 50~75% 수준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자사주 소각도 점진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2023∼2025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의 35% 수준으로 배당 규모를 확대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4~2027년 평균 매출액 성장률 10%, 2027년 영업이익률 12%, 2024~2027년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 5~6%를 각각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또한,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을 위해 관련 제도 및 시스템 개선을 지속해 기업지배구조 핵심지표율을 올해 80% 수준으로 상향할 예정이다.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관리, 순환경제 이행 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도 강화한다. 오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PET 용기에 재생 원료를 30% 사용하고, 용기 재사용 리필 문화 확산 등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코스알엑스 등 글로벌 입지를 보유한 핵심 브랜드의 포트폴리오와 제품 다변화를 통해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수익 성장을 지속할 방침이다. 


다양한 글로벌 고객의 니즈 및 트렌드에 최적화된 브랜드별 해외 진출전략으로 차기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채널·브랜드·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글로벌 매출 규모 확대 및 수익성 제고를 동시 달성할 방침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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