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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1조5천781억원…전년比 11%↓

TL 글로벌 성과로 로열티 매출 전년比 26%↑…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 34%
국내외 투자, 포트폴리오 다각화…퍼블리싱·글로벌 확장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게임 완성도 강화·글로벌 경쟁력 신규 IP 개발 집중…"올해 턴어라운드 본격화"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는 연결기준 지난해 연간 실적으로 매출 1조5천781억원, 영업손실 1천92억원, 당기순이익 94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사 구조 개선에 따른 퇴직위로금 지급 등 일회성 인건비 발생과 신작 출시 마케팅비 증가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손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6%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344억원, 아시아 2천275억원, 북미·유럽 1천34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대비 26% 상승한 1천820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9천367억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천518억원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4천94억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천295억원, 76억원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934억원으로, 최근 2년간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신규 서버 'BNS NEO'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늘었고, 길드워2 매출도 확장팩 영향으로 30%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전사 구조 개선 및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부터는 턴어라운드를 위해 ▲라이브 IP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안정성 확보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장과 게임 완성도 강화 ▲경쟁력 있는 신규 IP 개발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전개한다.

 

특히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한다. '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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