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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경쟁력 입증"...무신사, 글로벌 바이어들과 협력 논의

중소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본격 논의

 

【 청년일보 】 무신사는 한국 패션에 관심이 많은 해외 유통사 바이어들과 만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 등과 관련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2일 중국, 홍콩 등의 대형 유통그룹 본사 소속 바이어들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성수 N1을 찾았다.


이번 방한 바이어 모임은 바이셩(Parkson), 링잔(Link Reit), 인리(Incity), 인타이(Intime), 타이구리(Taikoo Li) 등 현지 최대 규모 백화점과 쇼핑몰 등 8개 유통 대기업에서 브랜드 매입을 총괄하는 부사장급 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방한 바이어들은 무신사 본사에서 경영진과 비즈니스 부문별 리더들과 만나 현재 전개하고 있는 패션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바이어단은 지난 13일 무신사의 오프라인 스토어 공간을 둘러보며 'K-패션'의 상품 경쟁력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무신사는 성수동으로 바이어들을 초대해 현재 운영 중인 오프라인 리테일 스토어에 대해서도 직접 소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를 방문한 이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무신사 엠프티 성수까지 3개 공간을 차례대로 둘러봤다.


무신사 관계자는 "10~30대 해외 고객을 중심으로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대형 백화점, 쇼핑몰 등의 글로벌 유통업체들이 바잉을 염두에 두고 시장조사를 진행했고 긍정적인 논의가 오갔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국내 중소·신진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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