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8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이마트24, 뮤지컬 '팬텀' IP 협업 상품 출시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뮤지컬 ‘팬텀’과 협업한 상품 8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뮤지컬 ‘팬텀’은 프랑스 소설 ‘오페라의 유령’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로, 올해로 한국 공연 10주년을 맞이하며, 박효신, 카이, 전동석 등 뮤지컬 스타들이 출연하는 작품으로 뮤지컬 덕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피크닉샌드위치(3천900원) ▲블랙비프치즈버거(4천900원) ▲나폴리탄치즈돈까스삼각김밥(1천400원) ▲반숙오므라이스정식(5천500원) ▲다크초코프레첼(2천원) ▲마카롱 3종(2천300원) 등 이다.

 

특히, 이번 협업 상품은 뮤지컬 ‘팬텀’의 스토리와 배경을 상품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 내용에 있는 피크닉 장면에서 착안해 ‘피크닉샌드위치’를 개발하고, 팬텀의 어두운 분위기를 살린 ‘블랙비프치즈버거’와 ‘다크초코프레첼’을 선보인다.

 

또한, 작품 배경이 프랑스라는 점에서 착안해 프랑스 디저트인 ‘마카롱’, 프랑스 음식인 ‘오믈렛’ 등을 활용해 상품화했다. 마카롱 3종에는 ‘팬텀’을 떠올릴 수 있도록 가면, 유령, 장미 모양의 초콜릿을 올려 재미를 더했다.

 

고객들은 6월 한달간, 해당상품을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시 경품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뮤지컬 ‘팬텀’ 티켓(R석) 1인 2매씩를 선물로 준다.

 

이처럼 이마트24가 뮤지컬IP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게 된 계기는 편의점 주 고객층인 2030세대가 뮤지컬, 연극, 공연 등 문화생활에는 아낌없이 소비하는 경향을 보이며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통계청 가계동향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총 지출에서 오락∙문화 분야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세대는 2030세대(6.6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앞서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와 게임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데 이어 뮤지컬까지 협업을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뮤지컬 ‘팬텀’ IP협업에 이어 앞으로도 뮤지컬IP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PL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SNS 뮤지컬 쇼츠로 입문한 2030세대가 뮤지컬 업계의 새로운 관객층으로 자리매김하는 트렌드를 체감하며, 업계 처음으로 뮤지컬IP와의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업계 내 트렌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고객들의 ‘호기심’과 ‘팬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 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