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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피트니스로 고객경험 확장"… LG전자-SM엔터, '피트니스캔디' 출범

집에서도 즐기면서 운동하는 차별화된 홈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
LG전자, 앱 개발·클라우드 구축 플랫폼 운영, 디바이스 제작 지원
SM엔터, 글로벌 셀럽 및 팬덤과 다양한 음원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 협력

 

【 청년일보 】 LG전자가 고객들의 웰니스(신체적·정서적·사회적 건강)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F.U.N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LG전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을 개최했다. 현장에는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 SM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 심우택 대표, 김비오 부대표 등 피트니스캔디 경영진, 앰버서더로 선정된 모델 한혜진, 댄서 아이키, 방송인 최여진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재미있고 건강한 시간을 집에서도 누리려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즐기면서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SM과 손을 잡았다. 피트니스캔디 지분은 LG전자와 SM이 각각 51%, 49% 보유한다.

 

심우택 피트니스캔디 대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뉴디지털 시대에 팬데믹이란 고립의 시대를 사회 전체가 경험하면서 새로운 커뮤니티 파워와 에너지를 주는 창조적 스마트 레저 문화의 기준이 절실히 필요했다"며 "언제 어디서나 트레이닝하는 마음의 상태를 지원하는 피트니스캔디는 새로운 디지털 피트니스 트레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상에서 즐겁고 쿨하게 함께 하는 맞춤형 운동 데이터 플랫폼 피트니스캔디는 팬데믹으로 침체된 피트니스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차별화된 홈 피트니스 고객경험 제공하는 '피트니스캔디'

 

피트니스캔디는 홈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앱을 운영한다. 이르면 9월 출시할 앱을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의 다양한 OS에 탑재할 예정이며 스마트밴드, 카메라, 운동기기 등과 데이터가 연동되는 양방향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트니스캔디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특히, 피트니스캔디는 SM과 함께 홈 피트니스만이 아닌 고객이 보고 즐기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식단, 재활,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롯해 K-POP과 댄스를 변형한 새로운 운동 등의 풍부한 콘텐츠도 제작한다.

 

피트니스캔디는 이와 같은 콘텐츠 제작 방향과 의지를 담은 슬로건으로 'Beyond Fitness, Sweet Life(피트니스를 넘어, 삶을 달콤하게)'를 내걸었다.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 제작에는 앰버서더로 선정된 모델 한혜진, 댄서 아이키, 방송인 최여진을 비롯해 허민호(철인 3종 전 국가대표 선수), 이대훈(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이유빈(쇼트트랙 메달리스트), 안드레 진(전 럭비선수), 오스틴 강(셰프)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즐거움과 전문성을 가미한 운동 방법을 제공한다.

 

앱과 연동해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기는 다양한 디바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중 하나는 LG전자의 AI 카메라 기술을 활용,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TV 연결 장치다. AI 카메라가 사용자의 동작과 상황을 인식해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TV 앱에서 모델 한혜진의 운동 콘텐츠를 선택하면 모델과 사용자의 자세가 얼마나 동일한지 AI 카메라 기술로 확인할 수 있다.

 

최여진 씨는 "개인적으로 수상스키, 서핑을 좋아했지만 물에 대한 공포 때문에 도전하기까지 5~6년이 걸렸다. 하지만 그 공포를 극복하니 저에게 많은 행복이 찾아왔다"며 "피트니스캔디를 통해 많은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함으로써 더 많은 삶의 가치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AI,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모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강화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도 검토한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의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에 맞춘 각종 디바이스 제작을 돕는다. SM은 탁월한 기획 역량과 많은 아티스트 및 다양한 음원을 기반으로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협력한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그동안 가전 패러다임이 기능과 성능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 LG전자는 고객경험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SM 대표는 "K-POP을 만든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과 댄스, 아티스트 콘텐츠와 LG전자의 글로벌 IT 기술이 만나 글로벌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기회"라며 "피트니스캔디는 단순한 다이어트 운동을 넘어 건전하고 건강한 피트니스 습관과 자신을 트레이닝하는 방법을 재발견해가는 디지털 피트니스 콘텐츠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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