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 (금)

  • 흐림동두천 24.2℃
  • 흐림강릉 29.3℃
  • 구름많음서울 25.9℃
  • 구름조금대전 26.4℃
  • 구름많음대구 28.4℃
  • 흐림울산 26.2℃
  • 구름많음광주 28.0℃
  • 흐림부산 27.4℃
  • 구름많음고창 29.0℃
  • 흐림제주 29.5℃
  • 흐림강화 25.9℃
  • 구름많음보은 25.0℃
  • 구름많음금산 25.0℃
  • 구름많음강진군 27.3℃
  • 구름많음경주시 27.5℃
  • 구름많음거제 26.7℃
기상청 제공

"탄성이 나오는 홈시네마"···삼성전자, '언박스&디스커버' 개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거래선·미디어·인플루언서 초청
삼성 TV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녹아 들어간 시나리오

 

【청년일보】 삼성전자는 최근 전 세계에 올해 TV 라인업을 소개하는 '언박스 앤 디스커버(이하 U&D)' 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올해 U&D 행사는 '글로벌 원 론칭'(Global One Launching)이라는 테마로 전 세계 법인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U&D 행사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건 3년 만이다.

 

미국과 호주, 싱가포르 등 주요 법인은 삼성 네오(Neo) QLED 8K를 중심으로 한 올해 TV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에 행사장을 꾸리고 거래선과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뉴욕 삼성전자 체험관 '삼성 837'에서 U&D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지난해보다 향상된 삼성 네오 QLED 8K, 4K의 기능과 크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제품 라인업에 초대형 98인치(247cm)가 추가됐으며, 오토 HDR 리마스터링, 8K AI 업스케일링 등 혁신 기술도 더욱 정교해졌다. 

 

테크 전문 미디어 '테크레이더'는 네오 QLED 8K의 최상위 라인업인 QN900C에 대해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다"며 "어떤 TV를 테스트할 때도 겪은 적 없는 경험"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호주법인은 지난 3∼6일 시드니에서 연 U&D 행사에서 거실과 부엌, 게임·영화룸, 침실 등 실제 가정 환경을 구현해 삼성 TV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 들어간 시나리오를 준비했다.

 

싱가포르 법인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U&D 2023 행사를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도슨트 투어로 총 8개존을 둘러보며 다양한 신제품 경험을 소셜 포스팅으로 실시간 공유했다.

 

독일과 영국, 네덜란드, 헝가리, 세르비아 등 유럽 법인들도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이중 헝가리 법인은 10명 내외의 IT,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미디어 관계자를 지역 유명 레스토랑으로 초대해 브런치를 곁들인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2023년 삼성 TV 신제품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르비아 현지 미디어 텔레그라프는 "다양한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다"면서 "홈시네마 경험은 더욱 많은 이들에게 중요하고 흥미로운 삶의 일부가 돼 가고 있다"고 전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