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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TV 시장 빛났다"···삼성전자, 글로벌 점유율 '순항'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38.8% 금액 점유율 달성

 

【청년일보】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3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 조사 결과,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 데이터에서 Neo QLED·OLED·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초대형 제품들을 앞세워 금액 기준 32.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은 38.8%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여기에 프리미엄 TV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도 각각 52.6%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98형 신제품을 앞세워 43.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독보적 1위를 지켰다.

 

2천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 49.2% 보다 약 10%p 증가한 59.1%의 금액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QLED 시장의 경우 작년 1분기 대비 13% 증가한 373만 대가 판매되며 전체 TV 시장의 8.0%를 점유했다. 이 중 삼성전자는 215만 대의 QLED를 판매하며 전체 QLED 시장의 57.5%를 차지했다.

 

삼성 QLED는 2017년 첫 출시 후 올해 1분기까지 누적 판매 약 3천800만 대를 기록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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