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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중소 H&B 발굴 프로그램 '온(ON)큐베이팅' 2기 모집

이달 10일부터 27일까지 유망 H&B 브랜드 발굴·성장 지원하는 온큐베이팅 2기 모집
TV·모바일 등 CJ온스타일 입점 기회는 물론 브랜드 스케일업 위한 전폭적 지원 제공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원·정부 지원금 최대 7억원의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도

 

【 청년일보 】 CJ온스타일이 국내 신진 H&B(헬스앤뷰티) 브랜드를 개척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유망 H&B 브랜드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온큐베이팅(Onstyle+Incubating)' 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온큐베이팅 선발사에게는 CJ온스타일 입점을 통한 TV, 모바일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는 물론, 브랜드 통합 마케팅을 비롯한 맞춤형 홍보, 제품 품질 개선 등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또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투자 프로그랩 '팁스' 운영사로 선정됨에 따라 온큐베이팅 선발 시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도 갖는다. 팁스 창업 기업은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소수지분투자, 최대 7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최고 파트너사들도 참가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온큐베이팅 선발 브랜드는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 등 7개 온큐베이팅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IT, HR 분야에서 총 7천만 원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IMM 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A벤처스', '그래비티 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4월 모집을 시작한 온큐베이팅 1기로는 총 4개 브랜드사가 최종 선발됐다. 100% 천연 오일 식물성 바세린 브랜드 '넛세린(스튜디오에피소드)', 식물성 콜라겐 이너뷰티 브랜드 '플랜트(로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이퀄리브(플래티넘브릿지)', 전문 약사들이 만든 건강기능식품 '지엠팜(지엠팜)' 등이다.


특히 '플랜트' 운영사 '로가'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SIAL PARIS)'에서 국내 최초로 원료 부문 혁신상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원료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최근 로가의 차별적 원료 기술 및 ESG 가치 실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1억 원 지분투자를 단행하였으며, 중기부 팁스 추천을 통해 차세대 원료 R&D를 위한 정부 지원금 획득 지원 및 이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또한 최근 '한혜진 시카밤'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넛세린 시카 넛 카밍 밤'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론칭을 시작으로 천연 바세린 브랜드 '넛세린'과의 협업을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바이럴 콘텐츠 제작,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등 대대적인 마케팅 지원도 추진한다.


브랜드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는 온큐베이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 상단 지원하기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기 브랜드를 선발할 예정이다.


온큐베이팅 프로그램의 기획 및 로가 투자를 담당한 양선아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과장은 "CJ온스타일의 내외부의 전문가 역량을 집약해 브랜드의 성장 엔진 역할을 하는 한편, CJ온스타일과의 판매 시너지 등 공동 성장의 결실을 맺고자 한다"며 "본 프로그램이 유망 H&B 브랜드의 등용문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만큼 비전을 갖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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