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GS25 "블루 아카이브빵, 판매 200만개 돌파"

 

【 청년일보 】 GS25는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협업 제빵 상품이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5월 3일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은 출시 20일 만에 판매 100만개 돌파했으며, 이달 19일에는 47일 만에 200만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도 ‘블루 아카이브’ 마니아들이 빵 재고를 찾기 위해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예약 행사는 1차 5천개와 2차 3천개가 완판됐으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5월 GS Pay로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으며, 이어진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만4천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라며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