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S25는 ‘청년다방’, ‘응급실 국물 떡볶이’ 등 인기 떡볶이 프랜차이즈와 협업한 ‘분식 간편식 2종(▲청년다방 차돌떡볶이 ▲응떡 콘치즈김밥)’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지난 23일 즉석 떡볶이 전문 브랜드 청년다방과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차돌떡볶이의 RMR 상품 ‘청년다방 차돌떡볶이’를 출시했다.
GS25가 늘어나는 1인 가구의 간편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한만큼 청년다방 매장에서 기본 2~3인용으로 제공되는 제품을 동일한 레시피와 구성을 바탕으로 1인용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판매가는 4천300원으로 2~3인용 매장 제품을 1인용으로 환산해 비교할 시 최대 50% 저렴한 가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해당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냉장 떡볶이 매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분식 프랜차이즈 응급실 국물 떡볶이와 손잡고 29일 출시한 ‘응떡 콘치즈김밥’은 잘파세대가 떡볶이를 다 먹은 후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트렌드를 적용한 상품이다. 가격은 3천600원이다. 앞선 1일에는 주먹밥 버전의 응떡 햄마요주먹밥을 출시한 바 있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 팀장은 “고물가에 편의점 간편식 시장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GS25는 유명 맛집과 협업을 진행하고 연구소 형태의 개발 조직을 운영하는 등 계속해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향후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고객 수요가 더욱 다양화 및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GS25는 올 한해 간편식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강화해 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