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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싹 바꾼다"…GS25, '한끼 혁명' 프로젝트 시작

 

【 청년일보 】 GS25는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회사 측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동안 보편화된 편의점 상품의 통념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부터 국, 탕, 찌개 등 가정간편식(HMR)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서 ▲재료 ▲메뉴 ▲패키지 ▲디자인 등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GS25는 이달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로 리뉴얼된 김밥을 선보인다. 

 

메인 토핑 양을 완제품 대비 40% 수준까지 늘린 점이 특징으로 늘어난 토핑 양에 맞춰 김밥이 터지지 않고 모양을 제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김 중량도 늘렸다. 또한, 김 굽기 최적화 및 참기름을 발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더했으며, 밥은 사골과 다시마 농축액을 활용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GS25는 계란말이, 어묵 등 다양한 식재를 통째로 활용한 김밥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이번 김밥을 시작으로 간편식 카테고리에 대한 상품 리뉴얼을 조속히 진행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편의점 먹거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상무)은 “생활 편의 공간인 편의점이 고객에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등을 새롭게 변화하는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라며 “기대를 넘어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상품들로 편의점 먹거리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고객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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