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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쇼미' 통해 고객·매출 전년比 증가세 지속"

 

【 청년일보 】 GS샵은 간판 프로그램 ‘쇼미 더 트렌드(이하 쇼미)’가 기존 TV홈쇼핑 문법을 뒤집으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GS샵은 지난 4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쇼미를 9시 35분에 시작하고 있다. 12년간 토요일 저녁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진행하던 것을 올해 2분기부터 1시간 앞당겼다. 

 

방송시간을 앞당긴 2분기(4~6월) 쇼미 평균 시청가구 수는 1분기(1~3월) 대비 19% 증가하고 방송 중 메시지를 보내는 ‘라이브톡’ 이용 고객 수도 2분기에 1분기 대비 23.4% 증가했다. 

 

특히 GS샵은 라이브톡 참여 고객을 채널 이동 중 방송을 본 것(재핑)이 아니라 일부러 찾아보는 고객 지표로 판단하고 있다. 때문에 방송 시간 변경이 프로그램 충성 고객 증대에도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GS샵은 방송 중 판매 상품 수도 늘리고 있다. 과거 1시간 기준 방송에서 1~2개 아이템 중심으로 판매하던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패션 방송의 경우 ‘편집숍’ 개념을 적용해 6~7개 아이템을 20~30분씩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쇼미에서 소개한 아이템 수는 방송 평균 15.2개로 이는 지난해 2분기 11.6개와 비교하면 36% 늘어났다.  

 

시간당 판매하는 아이템 수를 늘리면서 2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 수와 매출도 늘었다. 올해 2분기 쇼미에서 2개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은 17.5%로 지난해 2분기 10.2% 대비 7.3%p(퍼센트 포인트) 증가했으며, 2분기 판매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다.

 

이기진 GS샵 패션PD팀 PD는 “TV홈쇼핑 방송을 TV뿐 아니라 모바일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와 같은 SNS 등에서 숏폼 형태로도 접할 수 있어 콘텐츠 관점에서는 접점이 늘어났다”라며 “홈쇼핑 방송이 찾아보고 싶은 콘텐츠가 된다면 미디어 환경 변화도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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