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5℃
  • 구름많음강릉 23.5℃
  • 구름많음서울 31.5℃
  • 구름많음대전 29.6℃
  • 흐림대구 27.3℃
  • 흐림울산 25.2℃
  • 구름많음광주 30.5℃
  • 구름많음부산 30.8℃
  • 구름많음고창 30.7℃
  • 구름많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3℃
  • 흐림보은 27.5℃
  • 흐림금산 30.0℃
  • 구름많음강진군 28.9℃
  • 구름많음경주시 25.5℃
  • 구름조금거제 29.3℃
기상청 제공

GS25·행정안전부,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 전개

 

【 청년일보 】 GS25는 오는 광복절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국민 참여를 독려하는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여 O4O 경험을 제공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게 특징이다. 

 

먼저, GS25는 ‘우리동네GS’에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알리는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앱)을 켜면 무대의 커튼 속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과거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GS25 유니폼을 입은 사람이 무대의 커튼을 열면 태극기가 휘날리는 현재의 대한민국 모습이 보여지는 이미지다. 

 

이와 함께 9일부터 15일까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및 전시 관람 티켓(2매) 패키지를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인다.

 

패키지 상품은 화실 ‘선데이민화’에서 광복절 및 태극기를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민화 원데이 클래스와 DDP 디자인박물관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 미술 지적 재산권(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구름이 걷히니 달이 비치고 바람 부니 별이 빛난다)로 구성됐다.  

 

GS25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하여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고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챌린지다. 태극기 게양 참여를 독려하고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GIF 스티커에서 ‘GS25광복절’ 검색하여 나온 스티커를 사진에 부착해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24년 뮤비페 속초 티켓 또는 전시 티켓(구름이 걷히니 달이 비치고 바람 부니 별이 빛난다)을 815명에게 제공한다.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재미난 콘텐츠 및 오프라인 홍보도 강화된다.

 

유튜브 채널 ‘어썸 코리아’를 통해 이달 출시 예정인 문경 복분자 막걸리를 마시며 광복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형태의 콘텐츠가 제작된다. 또한,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화면과 지하철 광고를 통해 캠페인 키 비주얼을 활용한 영상을 송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번 캠페인을 알릴 계획이다.

 

김미주 GS리테일 디자인팀 매니저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추진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