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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BM 특허 획득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 진행 가능"

 

【 청년일보 】 한화생명은 올 1월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BM(Business Method) 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BM 특허는 IT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경영이나 마케팅 기법을 개발했을 때 부여되는 특허다. 특허 취득 시 발명특허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갖게 된다. 

 

이번에 한화생명이 취득한 특허의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 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多)인 업무처리 시스템이 골자다.

 

기존에는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며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의 폭을 넓혔다”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최근 5년간 총 15건의 특허를 등록했다. 이에는 ‘보험금AI자동심사 시스템’ 핵심기술 특허(2020년), ‘업무 자동화 디지털 지수 산출 방식’ 특허(2021년), ‘청약자동화솔루션(설계봇)’ 특허(2022년), ‘모바일 프린트 시스템’ BM특허(2023년), ‘1대다(多)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BM특허(2024년)가 해당한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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