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한화생명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당기순이익이 별도기준 5천779억원, 연결기준 8천44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26.6%와 39.6% 감소한 수준이다.
한화생명은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가이드라인 적용 및 소급 재결산에도 견고한 이익 체력을 견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지속적인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유입, 대량해지위험 재보험 출재 등을 통해 182%의 안정적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올해 들어 3분기까지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보험료를 연기준으로 환산한 개념)는 작년 동기 대비 86.6% 증가한 2조5천661억원으로 집계됐다.
보장성 APE도 스테디셀러인 '시그니처암보험 3.0' 등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118% 늘어난 1조7천932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 신계약 CSM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 확대 덕에 6천916억원을 달성했고, 누적 신계약 CSM은 1조8천559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동기 대비 48.6% 증가했다.
이에 따라 3분기 말 기준 보유계약 CSM은 9조7천991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생명의 영업조직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의 FP(보험설계사) 수는 3분기 말 기준 2만6천589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37.2% 증가했다.
13회차 계약 유지율은 83.1%로 전분기 대비 1.1%포인트(p) 개선됐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안정적인 신계약 매출 성장을 통해 미래이익 재원을 확보하며 견고한 체력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