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10일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을 단독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국민맥주 할인 행사를 진행, 6캔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캔당 1천8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국민맥주 1탄 라거편(500㎖)' 역시 동일한 혜택으로 캔당 1천62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국민맥주'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의 물가 부담은 줄이고 동시에 다변화 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기획한 가성비 맥주 브랜드다.
지난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국민맥주 1탄 라거편은 출시 후 9월까지 국내 수제맥주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이다.
이같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내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와 협업을 진행해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출시했다. 해당 맥주는 드라이 호핑(DryHopping) 공법으로 양조해 홉의 풍미를 극대화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제 에일맥주 상품보다 30% 가량 저렴하다.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맥주인 만큼 맛에 대한 실망감을 드리지 않도록 수십차례의 레시피 수정과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며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한 고객들이 맛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국민맥주와 같은 가성비 주류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