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이달 19일까지 24명의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 스타(이하 편스타)’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학생 MD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으로,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에게 편의점MD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방법은 해당 링크 또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양식의 프로필(또는 포트폴리오)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결과가 발표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 14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마트24 편스타에 선발되면 오는 2월 28일에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편스타에 선발된 인원들은 편의점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 현직MD의 멘토링, 상품 제조 공장 견학 등을 통해 편의점 MD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편스타 2기는 3개월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리뷰 미션 수행,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해 편스타 1기 서포터즈가 제안한 아이디어는 실제 건강 콘셉트의 상품으로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현직 MD의 멘토링과 서포터즈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상품화로 이어지게 된 성과다.
대학생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소정의 활동비, 이마트24 신상품이 제공되며, 활동이 종료된 이후 뛰어난 성과를 보인 최우수 서포터즈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서포터즈 1팀, 개인 4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김정희 이마트24 PL개발팀 파트너는 “1기 서포터즈의 성공적인 활동에 이어 2기 모집도 진행하게 됐다”며 “대학생들에게 편의점MD 직무를 경험 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할 뿐 아니라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