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은 총 8종으로,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해 대용량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상품별로 보면, 우선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은 칼슘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왕소라형, 고구마형, 트위스트 3가지 맛이 있다.
‘펭-러뷰 죽 3종’은 최근 식사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상온죽 상품이다. 사골 소고기죽, 진한 전복죽, 혼합 등 3종이며, 적온조리법을 활용해 원재료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이다.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 대비 10배에 달하는 중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초콜릿으로 싱가포르산 코코아분말을 사용했다. 또, 커피분말이 함유돼 있어 커피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펭수 초코프레첼’은 ‘단짠단짠’을 즐기는 2030의 입맛을 반영해 고소하고 짭짤한 프레첼에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했다.
이외에도 피코크 펭수 자이언트 초콜릿에는 완충제를 활용한 ‘미니 펭수 만들기’가 동봉돼 있으며, 나머지 상품에는 ‘펭수 스티커 6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어 펭수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펭수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2030 고객을 확보하고 오프라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펭수는 200만명이 넘는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스타로, 특유의 입담과 격식에 구애 받지 않는 자유분방함 덕택에 203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4월에도 펭수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 제작한 한정판 대여용 장바구니 4종을선보일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펭수와의 콜라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들이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을 방문하게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걸맞은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