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키움증권은 12일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이며, 이벤트 참여 대상은 지난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고객과 올해 3월 31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지난 4월 1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휴면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시 비대면 계좌 기준 3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 이전 체결 건까지만 한시적으로 수수료 0원이 적용된다. 2021년 1월 1일 이후 체결 건부터는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되며 KOSPI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3개월을 적용 받아 최대 6개월간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파생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 초과 손실의 위험이 있고 유지증거금 미달 시 반대매매가 발생한다. 수수료 등의 사항에 대해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