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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올 상반기 점유율 31%

금액 기준 점유율 31.2%···18년 연속 글로벌 1위 '수성'

 

【청년일보】 글로벌 TV 시장 불황에도 삼성전자가 프리미엄·초대형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 

 

21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글로벌 TV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삼성전자는 30%가 넘는 점유율을 지키며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에 한걸음 다가섰다.

 

상반기 2천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의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제품을 앞세워 올 상반기 400만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천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천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의 경우 상반기 35.2만대를 판매해 지난해 연간 판매량 35만대를 넘어서며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를 달성,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국 TV 업체들의 거센 도전 속에서 프리미엄과 초대형에 집중하는 시장 전략을 통해 꾸준히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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